: 성인 대상의 취미미술부터 작가 지망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작 작업까지, 수강자의 학습 목적에 따라 커리큘럼을 만들고 지도하는 수업입니다.
*그동안 ‘취미미술-작품반’이었던 수업명을 ‘미술 수업’으로 변경했습니다.
*수강 요일과 시간대는 수강신청 페이지 참고
수강료 : 4회 기준 3시간 18만 원/ 2시간 15만 원
수강료 외 재료비 : 상담 후 결정
- ⟨미술 수업⟩은 정해진 커리큘럼 없이 수강자와의 상담을 통해 자유롭게 만들어 가는 수업입니다. 배우고 싶은 재료와 기법, 수강자의 취향, 그림의 목적에 따라 다양한 방향을 모색합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싶다면 ⟨관찰과 재현: 드로잉의 기초⟩(7주) 혹은 ⟨드로잉 수업: 초심자 패키지⟩(준비중)를 먼저 수강하시길 권합니다.
- 수업은 4회 기준입니다. 2시간 혹은 3시간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열려있는 시간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상시 모집). 매 시간대 6명 이하로 인원을 조절하고 1:1로 지도하면서 수강자의 개성과 장점을 살리면서 즐겁게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수강신청하시면 안내문자를 드립니다. 상담, 일정 조율, 문의 등 궁금한 점은 문자로 물어보시면 안내해 드릴게요.
이렇게 배울 수 있어요!
다양한 재료를 다뤄보고 싶고 완성도 있는 작품을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 스튜디오에 준비된 재료로 레벨에 맞게 차근차근 배우실 수 있습니다. 모든 재료의 테크닉과 작품 제작 과정은 1:1 지도합니다.
아크릴화: 타겟 컬러를 맞추는 조색연습부터 작품까지, 수강자의 실력에 따라 그림의 난이도를 정합니다.
오일 파스텔: 일러스트 느낌의 드로잉부터 블렌딩을 이용한 유화 느낌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화를 시작하기 전단계로 오일파스텔을 다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화: 물감의 성질을 이해하고 간단한 정물부터 시작합니다. 알라 프리마(alla prima)기법으로 붓터치를 남기면서 그릴 수도 있고 블렌딩(blending)기법으로 터치를 지우면서 부드러운 그라데이션(gradation)을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수채화: 먼저 튜토리얼을 통해 수채의 특성을 익힙니다. 수채화 전용지에 번지는 테크닉(wet on wet)을 활용하는 작품부터 도화지에 쌓는 기법(glazing)을 사용하는 기법까지, 수강자가 원하는 느낌에 맞게 난이도와 테크닉을 선택하고 작품을 만듭니다.
마카 드로잉: 한정된 마카로 부드러운 명도 단계를 표현해보고 두 가지 이상의 색을 겹쳐서 중간색을 만드는 조색법을 배웁니다. 작품의 경우는 마카의 특성을 고려해서 표현 방법을 고민합니다. 어려운 난이도는 시범을 보여드린답니다!
과슈 페인팅: 과슈는 아크릴 물감과는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불투명하고 매트해서 간결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 있어요. 수채과슈와 아크릴 과슈의 차이를 이해한 다음 작품에 어울리는 테크닉을 사용합니다.
아이패드 드로잉(Procreate, Art Set): 기본 테크닉, 레이어 활용법, 채널혼합 응용 등 차근차근 가르쳐드립니다.
이렇게도 배울 수 있어요!
- 배우고자 하는 목적이 ‘작품’이 아니라 실력을 쌓아서 본인의 작업/업무/전공에 보탬이 되길 바라는 분
- 기본기를 쌓고 싶은데 일반적인 취미 화실은 너무 가볍고 입시학원은 너무 과한 분
- 투시, 명암법, 조형감각, 아이디어 시각화 등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콕 집어 보완하고 싶으신 분
- 자신의 생각,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크리틱/피드백을 받으며 작업을 발전시키고 싶은 분
- 현대미술, 동시대미술, 시각문화 종사자이거나 작가 지망생인데 자신의 언어를 만드는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
그동안 현직 디자이너, 미술 전공자, 작가 지망생, 동화책 작가, 타투이스트 등 자신의 분야에서 활동을 시작하거나 이미 활동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오셨고 필요한 도움을 드렸습니다. 상담이 필수이니 수강신청하실 때 질문란에 수강 목적을 적어 보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힘 닿는 범위 내에서 가르쳐드리고 도움을 드릴게요.
기본기 다지기: 기초를 아예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본인 작업에 응용할 수 없다면 기본기를 다집시다. 기초 소묘, 명암법, 투시, 조형 언어 활용하여 구도짜기, 화면구성하기, 조색하기, 색채의 상호작용 이해하기, 인체 드로잉 등.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보완합니다. (사진은 참고용)
드로잉: 드로잉의 기초 커리큘럼을 이수한 이후,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의 느낌과 수강자가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테크닉을 추가로 배웁니다. 어려운 난이도는 시범을 보며 차근차근 작품을 만듭니다.
창의적인 작품 만들기: 이미지를 재현하는 것이 아닌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작업입니다. 긴밀한 대화를 통해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적절한 재료와 기법으로 시각화합니다. 개인 작업을 하고 싶은데 시작이 막연하신 분들,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은데 의도를 시각적으로 담아내기 어려운 분들, 추상적인 아이디어나 감각을 표현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수업과 관련한 영상 자료는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주로 수강생님을 위한 시범자료입니다.
튜터:박현정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미술가로 동시대 시각환경에 반응하는 추상 회화를 그리고 있다. 홍익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회화를 전공했고 2014년에 스튜디오 파이를 설립,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2017년 합정지구(서울)에서 첫 개인전 ⟪이미지 컴포넌트⟫를 시작으로 ⟪웬즈데이 워밍업⟫(아카이브 봄, 2019),⟪슬라임 플러시⟫(학고재 디자인 프로젝트 스페이스, 2019),⟪에메랄드 태블릿⟫(YPC SPACE, 2023)을 열었다. 2013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사미술공간(서울) 신진작가워크숍에 참여했고 아트스페이스 휴(파주), 그라시 박물관 응용미술관(라이프치히, 독일), 대림미술관(서울), 학고재 갤러리(서울) 등에서 열린 단체전에 참가하기도 했다. 동료들과 취미가趣味家Tastehouse(2017~2021)를 설립하여 운영했고 2023년에는 금천레지던시 14기로 입주했다.
홈페이지: https://parkhyunjung.net/
인스타그램: @hyunjung_ppp
수업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은 070-4795-0750이나 카카오톡/텔레그램 ID “studiopie”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