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DAY CLASS: 동양화

  • 수묵화로 꽃 그리기 – 7월 4일 토요일 6시
  • 수묵화로 초밥 만들기
  • 호분胡粉 다루기

수강료(재료비 포함) : 1회 50,000원 (2시간 30분~3시간 소요)

*각 수업당 3명이상 신청시 개강일을 정합니다.
*신청페이지에서 원하는 수업을 선택해주세요. 신청하시면 확인 후 안내문자를 드립니다.


<수묵화 꽃 그리기><수묵화로 초밥 만들기>는 초보자도 가능한 동양화 재료와 수묵화 입문용 원데이 클래스입니다. 붓과 먹물, 재료를 다루는 기본적인 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호분胡粉 다루기>는 동양회화의 전통재료 중 흰색을 내는 천연안료인 호분胡粉을 다룹니다. 풍화시킨 조개껍질에서 추출하는 흰색 안료인 호분은 특별한 제작 공정이 필요합니다. 원데이클래스에서는 호분을 반죽하고 개어 물감으로 사용하는 법,  호분과 동양화 안료들을 사용한 표현방법 두 가지를 익힙니다. 일반 물감과는 조금 다른, 호분만의 특별한 질감과 매력을 느낄 수 있게 준비되었습니다.
클래스에서 다룰 호분은 세 가지로, 대표적인 호분 생산사인 일본 나카가와中川 사, 우에바上羽 사의 호분, 연백鉛白입니다. 이외에 아교와 동양화 채색 재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사 소개: 박지은 작가

동양회화의 고전기법으로 현대적인 인물의 모습을 표현한 소녀사천왕 시리즈를 비롯해, 동양회화의 형식과 경계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작업을 하고 있다.
대학에서 동양화를 전공, 동양회화의 재료와 물성을 이용한 워크샵, 출강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경기문화재단 지원사업, 한국화 워크샵 프로젝트 화원(2012), 지천년견오백(2015) 등의 워크샵을 진행 및 출강 중이다.
개인전 <아주 작은 고리들> (팔레 드 서울, 2014)을 진행했고 단체전<네/아니오/좋아요/싫어요/사랑/혐오/댓글/공유: 2000-2020년 한국 대중문화의 초상>(아트딜라이트, 2020)에 참여했다.


박지은 작가 인스타그램

수강신청하기